2020.01.17 05:35

루터와 이발사

조회 수 13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ruterwaebalsa.jpg

 

위대한 종교개혁가 마르틴 루터가 가르쳐 주는 살아 있는 기도법!

탁월한 설교자 R. C. 스프로울의 생생한 스토리텔링으로 만나는 마르틴 루터의 기도 이야기.
아름다운 그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도문과 함께
살아 있는 진실한 기도, 기쁘고 가슴 벅찬 기도를 마음껏 누려 보세요!

“이 책은 아이들을 바른 기도의 세계로 안내하는 좋은 입문서입니다.”
“기도다운 기도를 위한 간단하고 분명한 길을 알기 쉽게 보여 줍니다.”


★ 김기석 목사(청파교회), 김남준 목사(열린교회), 문애란 대표(G&M글로벌문화재단) 추천!
★ IVP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도서

“루터 박사님, 어떻게 기도를 잘할 수 있는지 알려 주세요!”

매일 밤 기도하지만 가끔은 기도가 천장에 막힌 것 같은 답답함을 토로하는 이발사 페터. 그는 종교개혁가 마르틴 루터를 만나 기독교 신앙의 소중한 보화인 주기도문, 십계명, 사도신경을 활용하여 어렵지 않으면서도 깊이 있게 기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실제 역사적 일화에 세밀한 상상력과 아름다운 그림이 더해진 이 책은 기도를 배우고 싶은 아이들, 자녀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고 싶은 부모님, 더 풍성한 기도 생활을 누리고 싶은 어른들 모두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것입니다.


▒ 출판사 리뷰 ▒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구에게나 어려운 기도,
마르틴 루터에게 배우는 ‘간단한 기도법’의 지혜!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입니다. 누구나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것처럼, 누구나 하나님께 기도를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도를 하다 보면 어려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하나님이 정말 듣고 계시는지 확신이 서지 않아 혼잣말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막상 기도를 하려고 보니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고민스럽기도 합니다. R. C. 스프로울이 쓴 이 그림책에도 동일한 고민을 하는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바로 아빠처럼 기도를 잘하고 싶은 여자아이와, 마르틴 루터에게 기도하는 법을 묻는 이발사 페터입니다. 마르틴 루터의 ‘간단한 기도법’에 대해 듣고 나자, 두 사람은 모두 눈이 반짝 뜨입니다.

제대로 믿고 싶은 누구나 기도에 대해 한 번쯤은 고민해 보았을 것입니다. 말을 배우는 아기가 엄마의 말을 따라서 하듯이, 하나님과 대화하는 언어인 기도 역시 잘 배우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가르쳐 주시는 대로 반복해서 따라 해야 합니다. 마르틴 루터는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주기도문, 하나님이 돌판에 적어 주신 십계명, 기독교의 믿음을 고백하는 사도신경을 한 구절 한 구절 생각하면서 마음을 다해 기도한다면 누구나 깊이 있는 하나님과의 교제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확신 있게 이야기합니다. 간단한 기도법이라는 이름처럼 얼핏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 시도해 본다면 기도할 내용이 이전보다 훨씬 풍성해졌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어린이도 이해할 수 있는 친근한 언어로
풍성한 기도 생활을 누리게 해 주는 반가운 선물!


깊이 있는 신학적 내용을 평신도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전달하여 수많은 이들을 감화시켜 온 R. C. 스프로울은 어린이들을 위해 쓴 이 책에서도 탁월한 스토리텔링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합니다. 종교개혁가 마르틴 루터와 이발사 사이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에 두고, 세밀한 상상력으로 루터와 페터의 캐릭터에 살을 입히고 대화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여기에 T. 라이블리 플루하티의 따뜻하고 유쾌한 그림이 더해지니, 심오한 영적 진리가 어린이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친근하게 다가옵니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여 IVP에서 펴낸 『루터와 이발사』는 개신교 역사의 핵심 인물인 마르틴 루터에 대해 더 잘 알게 하여, 아이들이 값진 신앙의 유산을 물려받을 수 있게 합니다. 생생하고 친근하게 그려진 루터와 이발사 페터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기도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은 기도를 배우고, 주기도문, 십계명, 사도신경을 따분해하는 아이들은 그 의미와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자녀를 기도의 삶으로 이끌고 싶지만 시작이 막막한 부모님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본이자, 풍성하고 깊이 있는 기도 생활을 누리고 싶은 누구에게라도 반가운 선물이 되어 줄 것입니다.

* 마르틴 루터의 ‘간단한 기도법’이란?
1. 주기도문, 십계명, 사도신경을 외웁니다.
2. 오늘의 기도를 위해 그중 하나, 또는 한두 구절을 고릅니다.
3. 한 구절씩 골똘히 집중하고, 생각과 마음을 다해 자기만의 언어로 기도합니다.

* 이런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기도가 어렵게 느껴지거나,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실한 기도를 드리기 원하는 어린이.
-사랑하는 자녀에게 올바르게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 주고 싶은 부모.
-주기도문, 사도신경, 십계명을 외우는 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살아 있는 진실한 기도, 기쁘고 가슴 벅찬 기도를 누리고 싶은 모든 사람.

* 이렇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 예배에서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읽고 기도를 연습하는 본보기로.
-교회의 유·초등부, 또는 각 구역과 소그룹에서 영적 성숙을 위한 교재와 선물로.


추천도서

온천교회 추천도서 게시판입니다.

  1. 기독교 윤리학 (상)

    Date2020.06.13 By관리자 Views102
    Read More
  2. 기독교 윤리학 (중)

    Date2020.06.13 By관리자 Views106
    Read More
  3. 기독교 윤리학 (하)

    Date2020.06.13 By관리자 Views87
    Read More
  4. 나는 선교에 목숨을 걸었다

    Date2020.01.17 By관리자 Views149
    Read More
  5. 루터와 이발사

    Date2020.01.17 By관리자 Views13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